Skip Menu

동남권 최초로 설립된
교양교육연구전담 대학부설연구소

Dong-Eui Dignitas

연구소 소식

동의대, 현학(現學)협력 프로젝트 온라인 포럼 개최

create 디그니타스관리자access_time 2021.01.25 11:03visibility 366

동의대, 현학(現學)협력 프로젝트 온라인 포럼 개최

지역 대학과 구청, 케이블TV 방송 협력, 유튜브 생방송 포럼 진행

20210121_동의대 현학(現學)협력 프로젝트 01.jpg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대학과 구청, 지역 케이블TV 방송국이 함께 유튜브 생방송 포럼을 개최해 화제가 되고 있다동의대(총장 한수환)는 지난 121일 유튜브 생방송을 통해 동의대학교 현학(現學) 협력 프로젝트온라인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부산진구의 미래를 이야기 하다를 주제로 동의대 특성화사업단이 주최하고, 동의대 디그니타스교양교육연구소가 주관한 가운데 부산진구와 LG헬로비전 부산방송이 참여했다.

 

 동의대 한수환 총장은 화상연결을 통해 동의대학교는 부산진구에 위치한 유일한 4년제 종합대학입니다. 최근의 대내외적인 사업 성과와 발전은 항상 지역사회와 함께 하였기에 가능하였습니다고 전하고, “지역사회와 대학은 서로가 윈윈 할 수 있는 상생의 관계로 설정되어야 합니다. 현학 협력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사회의 현안을 지자체와 대학이 함께 발굴하고, 뉴노멀 시대의 문제해결을 통한 현학 협력 모델을 함께 창출하고자 합니다고 밝혔다.

 

 이어 동의대 문학인문교양학부 김용하 교수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 도시의 마지널리아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하였으며, 부산진구청 관광과 하동 과장이 부산진구 스마트쇼핑 특구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동의대 광고홍보학전공 김민정 교수가 부산진구 타임스퀘어의 비전을 발표하였으며, 부산진구 서은숙 구청장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 이후 부산진구의 발전방향을 설명했다.

 

 한편 동의대는 코로나19로 인해 지역과 함께하는 많은 프로젝트를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지난 112일에는 지역재생 프로젝트인 동의청년 마을하자 빅이벤트를 가야1동에서 언택트 방식으로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많은 지역주민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받았다. 또한 지역의 노년세대를 위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코로나19 팬데믹 극복을 위한 홈트레이닝 영상제작을 통한 동의동락프로젝트, 한의학과와 보건계열 학과의 역량을 활용한 의료봉사활동 등 많은 프로그램들을 준비하고 있다.

 

[유튜브 방송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watch?v=KuQI5T4qF_c

 

20210121_동의대 현학(現學)협력 프로젝트 02.jpg